부드러운 목 넘김에 다이어트까지 도와 올 여름 여성들 이목 집중
본격적인 여름철이 다가오면서 몸매 관리에 비상이 걸렸다. 요즘은 몸이 상하지 않으면서 쉽게 살을 빼는 똑똑하고 스마트한 건강 다이어트법이 대세.
최근 이런 흐름에 따라 부상하고 있는 것이 ‘함초’를 이용한 다이어트다. 함초는 특히 변비치료와 숙변 제거로 뱃살을 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어 비키니가 두려운 D형(?) 몸매를 가진 이들에겐 올 여름 강력한 ‘머스트 해브 아이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
‘퉁퉁마디’라고도 불리는 함초는 바닷가 갯벌에서 소금을 흡수하면서 자란 약초로, 각종 미네랄과 영양분을 가득 품고 있어 갯벌의 산삼이라고도 불린다. 중국에서는 신령스런 풀이라 하여 ‘신초’라고도 불리는 함초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기 때문에 장에 있는 숙변을 제거해 준다. 또한 위장 기능을 활성화시킴으로써 소화가 잘되고 쾌변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비만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특히 뱃살 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낸다.
영양 제공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해결해 주는 함초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함초환 등 본격적으로 함초 관련 제품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함초환이 먹기가 쉽지 않다는 의견이 많아짐에 따라 최근에는 함초즙을 이용한 ‘마시는 함초’가 등장했다.
마시는 함초는 염생식물인 ‘함초’와 수용성 식이섬유로 이루어진 ‘폴리텍스트로스’를 합성한 음료로, 함초와 폴리텍스트로스의 상호작용은 숙변 제거는 물론 독소를 분해하고 지방을 흡수, 체외로 배출시키는 효과를 가져와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 준다.
직장인 김 모씨(여, 27)는 “지인의 소개로 마시는 함초를 10여일 정도 복용해보니, 3~5kg정도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었다”며 “마시는 함초 안에 식이섬유의 효능으로 체내에 누적된 노폐물이 배변된 덕인 것 같다”고 전했다.
마시는 함초의 또 다른 장점은 자연식품이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가 없고, 간편한 파우치 형태로 출시돼 휴대가 간편하며 하루 한 번 편한 시간에 마시면 돼 편의성이 뛰어나다는 것이다. 또한 다른 제품과는 다르게 한약 맛이 나지 않으며, 목 넘김이 편해 이름처럼 ‘맛있게 마시는 함초’라는 장점이 있다.
마시는 함초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것은 기능식품 전문몰로 유명한 세븐라이프(http://sevenlife.co.kr)에서 최근 마시는 함초 ‘함초와 폴리텍스트로스’를 론칭 하자마자 주문이 폭주했다는 점에서 알 수 있다.
세븐라이프의 ‘함초와 폴리텍스트로스’는 건강식품만을 10여년 동안 개발해온 노하우와 연구결과 끝에 탄생한 건강 다이어트 음료다. 청정 지역으로 함초의 대표 산지인 전라도에서 자란 함초로 만들었으며 함초 추출액 60%, 폴리텍스트로스 0.5%, 감식초, 구연산 등 몸에 좋은 재료를 가장 알맞게 배합해 만들어졌다.
세븐라이프 관계자는 "워낙 기대를 모으고 있었던 제품인지라 론칭 하자마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 제품은 올 여름 변비 해결과 다이어트, 이로 인한 깨끗한 피부로 여성들의 자신감을 회복시켜 주는 마술을 보여드리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세븐라이프의 ‘마시는 함초’는 한 달 분량 30포(각 100ml)에 5만원이며, 제품 구입과 자세한 문의는 세븐라이프 홈페이지(http://sevenlife.co.kr)를 통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