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스타는 미국 환경청이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제품에 대해 인증하는 것으로 이 마크를 부착한 제품을 구입하면 일정 금액 환급받을 수 있어 전기전자 제품 구매에 크게 작용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환경품질연구소 안전인증센터는 지난 4개월 동안의 준비과정을 통해 시험 장비 및 인력 등에 대한 평가를 받고 에너지스타 시험소로 공식 지정 받았다.
이에 따라 인증 기관인 ‘인터텍 Satellite’의 프로그램을 통해 웅진코웨이에서 자체 시험을 거친 뒤 미국의 에너지스타 인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또 시험 및 인증 절차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게 된다.
현재 웅진코웨이는 자사 공기청정기 제품 중 14개의 에너지스타 인증 모델을 보유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인 웅진케어스 초슬림공기청정기. 이는 우수한 필터기술력을 유지하면서도 크기의 한계를 극복한 초슬림 제품으로, 예민한 오염도 측정 기술로 실내공기 오염도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한다. 오염도가 낮아질 경우 전원이 자동으로 꺼져 전기료 부담을 해결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상헌 웅진코웨이 환경품질연구소장은 “전세계적으로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이번 공인 시험소 취득으로 에너지 절약은 물론 환경경영을 실천하는 선진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