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전문기업 ADT캡스가 신변 안전을 위한 호신술 강의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ADT캡스 호신술 강의 서비스’는 빌게이츠, 히딩크 등 유명 인사들을 경호한 ADT캡스 경호팀이 학교, 관공서, 기업 등을 직접 방문해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호신술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호신술 강의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범죄 사건 사례를 분석해 상황에 따른 안전수칙, 성범죄 예방법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실습을 통해 직접 호신술을 몸에 익혀 응급 상황에 보다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 강의는 여성, 직장인, 아동 등 대상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강의를 제공한다.
ADT캡스는 호신술 강의 서비스 런칭을 기념해 내달 9일 강남구 삼성1동 주민센터에서 50 여 명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호신술 강의를 진행한다. 강의는 안전 관련 퀴즈, 성범죄 예방법 등 안전 관련 강의와 함께 초등학생들이 위기 시에 활용할 수 있는 호신술 실습 시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용주 ADT캡스 경호팀장은 “ADT캡스의 호신술 강의는 강의 대상의 특성에 맞춰 진행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호신술을 배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준다”고 말했다.
<정태일 기자@ndisbegin> killpass@heraldcorp.com